소개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피라미드 게임>은 학원을 배경으로 한 스릴러 드라마로, 전학생 성수지를 중심으로 한 학생들의 두뇌 싸움과 심리전을 그립니다. 이 작품은 매달 투표로 등급을 매겨 가장 낮은 F등급은 학교폭력 피해자가 되는 백연여고를 배경으로 합니다. 김지연 (우주소녀 출신 가수 겸 배우)이 주인공 성수지 역할로 캐스팅되었습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여고생들의 서바이벌 서열 전쟁이 펼쳐집니다. 네이버 웹툰 <피라미드 게임>을 원작으로 하고 극본은 최수이, 연출은 박소연이 맡았습니다. 18세 관람가 입니다.
등장인물
- 성수지 (김지연): 진짜 미쳤다고 할 수 있는 백연고등학교에 전학 온 학생. 사회성이 좋고 똑 부러지는 성격을 지닌 인물입니다. 전학을 오자마자 피라미드 게임의 타깃이 되어 심한 따돌림을 당하지만, 그 속에서 반란을 주도합니다.
명자은 (류다인): 만년 F등급으로 괴롭힘을 받던 학생. 늘 주눅이 들어있지만 인간에게 애정이 넘치고, 혼자일 때보다 군중 속에서 더 빛나는 인물입니다. 전학생 수지와 함께 피라미드 게임을 없애기 위해 동참합니다.
- 백하린 (장다아): 대한민국 굴지의 대기업 백연그룹의 손녀로 학교를 만든 이사장 최이화의 딸. 성적이 최상위권인 학생으로 인기투표에서 유일무이한 A등급을 받는 인물입니다. 상냥하고 품위 있는 태도로 늘 사랑받지만 그 뒤에 숨겨진 영악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 서도아 (신슬기): 서심병원 외동딸이자 반장. 게임의 진행자인 인물로 백하린과 함께 서열 피라미드의 상위 등급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냉철하고 칼 같은 피라미드 게임의 진행자로서 중립적인 태도를 유지합니다.
임예림(강나언): 외모, 인성, 성적, 영향력을 두루 갖춘 아이돌 연습생. 여유로운 집안, 화려한 일상과는 다르게 털털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 고은별(정하담): D등급인 인물로 서열 피라미드에서는 하위권이지만 성적은 전교 2등으로 상위권입니다. 성적을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숨겨진 야망캐입니다. A등급으로 오르며 새로운 빌런으로 부상했을 때 이전과 다른 과감한 행동에 쌍둥이 아니냐는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 조승화(조동인)
평범하지만 어딘가 미스터리한 편의점 아르바이트생. 과거 피라미드게임 피해자인 조우리의 오빠로서 우연히 만난 성수지로 인해 피라미드 게임에 발을 들이게 된 인물입니다. 이 드라마는 원작 네이버 웹툰 "피라미드 게임"을 기반으로 하며, 설정에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도 여러 등장인물과 그들의 서바이벌을 통해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줄거리
군인 아버지를 따라 전학을 자주 다니는 학생 '성수지'는 백연고등학교 2학년 5반으로 전학을 갔고, 늘 하던대로 상냥하게 인사하며 평범하게 친구를 사귑니다. 그런데 들어도 보지 못한 피라미드 게임의 타깃으로 정해져 심한 따돌림을 당하게 되고, 왕따에서 벗어나려 노력하게 됩니다. 이 게임은 한 달에 한 번 익명으로 인기 투표를 가장해서 왕따를 뽑는 것입니다. 가해자와 피해자, 방관자가 모두 섞여버린 그곳에서 점점 더 폭력에 빠져드는 여고생들의 서바이벌 서열 전쟁이 펼쳐집니다. 드라마 속에서 성수지는 반복되는 위기에 부딪히지만 굴하지 않고 계속해서 정의 구현을 위해 불타올랐습니다. 그녀의 피라미드 게임 규칙을 역이용한 전략도 빛을 발했습니다.
평가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의 시청률은 현재까지 매우 높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서, 매주 목요일마다 2화씩 총 10화가 공개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김지연의 활약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 캐릭터들의 변화 등에 끊임없이 긴장하며 시청하고 있습니다. 성수지 역으로서 김지연은 치열한 심리전 속에서도 꼿꼿한 수지의 활약으로 시청자들의 속이 뻥 뚫리게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학원을 배경으로 한 스릴러 드라마로, 전학생 성수지를 중심으로 한 학생들의 두뇌 싸움과 심리전을 그립니다. 시청률은 정확한 숫자로는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지만,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으며, 높은 시청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 작품은 다양한 연령층의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으며, 향후 방송에서도 높은 인기를 유지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