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웨딩 임파서블>
소개
드라마 <웨딩 임파서블>은 한국의 현대 로맨스 장르로, 송정원 작가의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웹소설은 2017년 2월 20일부터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되었으며, 2018년 7월 17일에 완결되었습니다. 이후 tvN에서 드라마로 제작되었으며, 전종서와 문상민이 주연을 맡아 이야기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웨딩 임파서블>은 인생 첫 주인공이 되기 위해 '남사친과 위장결혼’을 결심한 무명 여배우 '아정’과 이 결혼을 결사반대하는 형바라기 예비 시동생 '지한’의 막상막하 로맨틱 미션을 그린 작품입니다.
등장인물
1. 나아정 (배우: 전종서):
무명의 단역 배우로 연기력은 만렙이지만 인지도는 쪼렙입니다.
15년 지기 친구인 도한이 발칙한 제안으로 아정을 ‘가짜 와이프’ 역할에 캐스팅합니다.
이로 인해 아정은 인생에서 첫 주연작을 맡게 됩니다.
그러나 도한의 동생인 이지한이 나타나며, 더 복잡한 상황이 펼쳐집니다.
2. 이지한 (배우: 문상민):
LJ 그룹 현 회장의 네 손주 중 마지막 손자로 재벌 3세입니다.
대외적으로 신분을 숨기고 평사원으로서 일하며, 완벽한 이미지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은 '척’에 불과하며, 사실은 자신의 비밀을 감추고 있습니다.
아정과의 복잡한 상황 속에서 이지한의 비밀과 야망이 드러나게 됩니다.
3. 이도한 (배우: 이도완):
뉴욕에서 서울로 돌아온 재벌 3세로, 열네 시간의 장거리 비행 후에도 반짝반짝한 남자입니다.
최근 현회장이 그를 자신의 후계자로 지목하면서 결혼상대로 태양그룹 외동딸 채원이 나타납니다.
그러나 이도한은 여자와의 결혼마저 거부하며, 자신의 비밀을 감추고 있습니다.
자신의 비밀을 알고 있는 절친 아정에게 다시 한 번 도움을 요청합니다.
4. 윤채원 (배우: 배윤경):
포브스에서 선정한 '영향력 있는 여성 100인’에 이름을 올린 태양그룹 외동딸입니다.
완벽한 이미지를 유지하며 자신만의 브랜드도 성공적으로 론칭했습니다.
그러나 결혼 1년 만에 이혼하며 새로운 선자리를 차지하게 됩니다.
5. 현대호 (배우: 권해효):
LJ그룹의 총수로, 딸 수현을 유독 아끼며 후계자 자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6. 최승아 (배우: 박아인):
LJ 백화점 상무로, 눈치가 빠르고 셈도 빠릅니다.
현재는 LJ 후계자 자리를 차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7. 최민웅 (배우: 홍인):
LJ 호텔 전무로, 장남이지만 개인 능력치로는 꼴찌입니다.
8. 강익준 (배우: 신문성):
삼류 찌라시 기자로, LJ 그룹 외동딸의 죽음에 관련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그녀의 아들들의 비밀을 파헤치고 다닙니다.
줄거리
무명의 단역 배우 나아정이 연기력은 훌륭하지만 인지도는 없는 상황에서 15년 지기 친구 도한이 나아정에게 “내 와이프인 척 연기 좀 해줘!”라는 갑작스러운 결혼 제안을 합니다. 그런데 더 혼란스러운 것은 시동생인 이지한이 강력한 시월드보다 더 강력하게 나타나며, 아정과 도한의 플랜은 '사랑의 도피’로 시작됩니다. 지한은 나아정이 본인을 좋아하게 되면 형과 결혼하지 못할 것이라고 결혼을 막기 위해 본인이 직접 나아정을 꼬시겠다는 계략을 세웁니다. 그러나 정작 본인이 나아정을 좋아해버리게 되고 자신의 마음을 깨닫자 괴로움에 빠집니다. 할아버지도 도한의 결혼을 인정하며 그룹을 물려받는 일에 나아정과의 결혼이 걸림돌이 되지 않을 것 같자, 결국 지한도 둘의 결혼을 인정하기로 합니다. 그러나 도한의 옛 연인이 아정에게 접근하며 상황은 더 복잡해 집니다. 그 사이 나아정은 기자들이 몰려드는 상황에서 도한의 집에 피신하게 되는데, 이렇게 시작된 세 사람의 동거는 아슬아슬한 상태로 진행됩니다. 한편 지한은 도한의 비밀을 알게 되면서 아정을 걱정하게 되고, 다시 더 독하게 결혼 결사반대를 외칩니다. 도한은 지한의 변덕을 더 이상 참을 수 없게 됩니다.
평가
이 드라마는 미국에 본사를 둔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 일본 내 최대 로컬 OTT 플랫폼인 유넥스트(U-NEXT), 대만 OTT 플랫폼 ‘프라이데이 비디오(friDay Video)’와 더불어, 동남아시아 국가에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Amazon Prime Video) 등에 서비스되며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공개 첫 주만에 라쿠텐 비키에서는 미국과 영국, 독일, 프랑스 등 유럽 국가, 호주, 뉴질랜드, 브라질, 멕시코, 아랍에미리트 등 100개국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유넥스트도 한류드라마 중 1위, 동남아시아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아마존프라임비디오에서는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에서 1위로 전 세계 총 103개국에서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초고속 흥행은 '사랑스러운 로코퀸’으로 변신한 전종서와 TV 시리즈로에서 처음으로 로맨스에 도전하며 '차세대 로코킹’으로 급부상 중인 문상민의 매력이 포텐을 터뜨리며 국내를 넘어 해외 팬들의 시선까지 사로잡은 배경으로 꼽힙니다. 라쿠텐 비키 측은 “이제 막 포문을 연 '웨딩 임파서블’의 글로벌 흥행이 방영 내내 지속될 것”으로 전망하며 강한 기대감을 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