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정보

드라마 <비밀은 없어> 소개, 등장인물, 줄거리, 관련 소식

by natural ideas 2024. 5. 6.

 

<비밀은 없어>

 

 

소개

JTBC에서 방영 중인 드라마 <비밀은 없어>는 로맨틱 코미디, 판타지 장르로, 통제 불능 혓바닥 헐크가 된 아나운서 송기백이 열정 충만한 예능작가 온우주를 만나며 겪게 되는 유치하고 발칙한 인생 반전 코믹 멜로를 그립니다. 이 드라마는 2024년 5월 1일부터 6월 6일까지 예정된 12부작으로 제작되었고 수요일과 목요일 오후 8시 50분에 방송됩니다. 키이스트가 제작한 이 작품은 장지연 연출과 최경선 극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VING NETFLIX에서 다시 있습니다.

 

 

 

등장인물

1. 송기백 (배우: 고경표)

외모만큼이나 뛰어난 능력으로 JBC의 간판 아나운서로서의 자리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뇌섹남 입니다.

번번이 사업에 실패하는 아버지, 변변한 직업이 없는 동생들, 그들을 뒷바라지 하는 어머니까지 이렇다할 집안 배경이 있지도 않은 기백은 회사에서는 금수저라는 소문이 정도로 본인에 대한 이미지 메이킹을 해왔습니다. 항상 반듯하고 완벽한 모습으로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입으로 나오는 말을 통제할 수 없게 되어 큰 위기에 처하게 됩니다.

이후 자유롭고 무모한 선택을 하게 되면서 예상치 못한 인생 역경에 휩쓸리게 됩니다.

 

2. 온우주 (배우: 강한나)

갑을병정무기경신임계 중에 작가는 계라고 생각하는 산전수전을 겪은 12년 차 예능 작가입니다. 그러나 투머치 긍정과 열정의 소유자로 시청률이 인생의 전부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송기백을 예능의 신대륙으로 끌어들이는 데에 자신의 열정을 쏟고 있습니다. 그리고 자꾸 자신의 마음을 콕콕 찌르는 송기백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습니다.

 

3. 김정헌 (배우: 주종혁)

'국민사위로 불리는 인기 예능인 김정헌은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타 예능인입니다.

과거 아이돌로 데뷔했다가 망하고 오래도록 무명 생활을 하면서 해본 것이 없습니다. 그러다 우연히 출연한 '최강트롯'이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2위를 하면서 지금의 스타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그는 특히 편안한 매력과 화려한 입담으로 상대를 무장 해제 시키는 능력을 가졌습니다.

송기백의 고등학교 동창이자 온우주의 전 남자친구로 나타나 송기백과의 라이벌 관계가 펼쳐집니다.

 

4. 이하영 (배우: 이봄소리)

예쁜 외모와 함께 뛰어난 일 처리 능력으로 인정받는 작가입니다.

유별났던 결혼과 초고속 이혼 도도한 돌싱으로 돌아와 온우주 작가 팀의 세컨 작가로 활약합니다. 우주가 목표를 향해 앞뒤 없이 돌진하는 '멧돼지'라면 그녀는 앞의 장애물을 미리 파악하고 최단거리로 달리는 '여우'형입니다. 온우주와는 동료 또는 라이벌로서 미묘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작가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습니다.

 

 

 

줄거리

뉴스 외길 아나운서인 송기백은 치열한 직장 생활 속에서도 메인 뉴스 입성을 위해 노력하며, 남들에게 좋은 모습만 보이려 노력해왔습니다. 하지만 계획과는 다르게 동료 아나운서의 불륜으로 뉴스 생방송이 엉망진창이 되는 뻥뻥 터지는 사건사고 속에서 결국 그는 예능에 미친 여자인 온우주를 만나게 됩니다. 처음 만난 예능의 세계도 만만하지 않았습니다. 갑질하는 아이돌 스타와 대립하다 온우주에게 지적을 당하게 되는데, 그때 우연하게 감전 사고를 겪으면서 마음 말까지 모조리 입밖으로 내뱉게 되는 능력 아닌 능력을 얻게 됩니다. 그러다 결국 갑질 아이돌 스타에게 막말을 후에 몇년간 이어져온 프로그램을 폐지하게 만들어 버리는 초대형 사고가 터지게 되고, 거짓말 투성이의 세상 속에서 진실을 향한 추적을 시작하게 됩니다. 한편 송기백 덕에 몇년간 열정을 쏟아온 프로그램이 폐지 당한 예능 메인작가 온우주는 자비 없는 팩폭러 송기백에게서 가능성을 보고 그를 예능의 세계로 이끌고자 합니다. 그리고 통제불능 입때문에 곤욕을 치르지만 한편으로는 속시원하게 할말 다하는 기백이 신경쓰이기 시작합니다. 이때 국민 사위이자 예능판에서 현재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전남친 김정헌이 자꾸 주위를 멤돌기 시작하면서 셋의 삼각관계가 시작됩니다.

 

 

 

관련 소식

지난 5 1일 방송을 시작한 JTBC 새 수목드라마 '비밀은 없어'(극본 최경선, 연출 장지연)는 첫 방송 시청률 1.9%(이하 닐슨코리아, 전국 가구 기준)로 출발, 2회 시청률도 2.0%를 기록했습니다. 앞서 시트콤 '감자별 2013QR3', 영화 '육사오' 등에서 코믹 연기를 인정받은 고경표는 이 작품에 "여러 작품에서 쌓은 코미디 노하우의 집합체를 담았다"고 자신한바. 제작진 역시 "고경표의 은퇴설이 불거질 것"이라며 큰 웃음을 예고했던만큼 앞으로 회를 거듭할수록 재미가 기대됩니다.